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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오펜시브S 에 러버 질문입니다~  
  작성자 :
wlsdn147
등록일 : 2012.01.15 답변 : 9 조회수 : 10,555
목판 오펜시브S 구입예정입니다.

1.무게는 적혀 있지 않더군요.

2.포핸드에 - 엑시옴 베가프로, 베가 아시아 둘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현재 베가 프로 사용중입니다. 베가프로 사용해본 결과 서비스시 회전량이 많아, 서비스득점 가능/맞드라이브시 실력에비해 안전감을 느낀점,플립시 강한 인팩트 가능,3구 드라이브 시 강한 스피드 가능 등 좋은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실력이 부족해서느낀 단점은 짧은 컷트 드라이브 시,, 러버에 공이 따라오지 않는 점 입니다) 베가 아시아 쓰는게 좋을 까요?? 다른 러버 추천해주셔도 돼요~

3.백핸드에는- 티바에 림부스 시리즈 중 가장 소프트한 러버가 어떤거죠??? 혹은 소프트하고, 스핀, 컨트롤 좋은 러버 추천 부탁 드려요~
 
 
[XIOM]
Vega Pro
42,500원
[답변]베가 조합어떨까요  
  작성자 :
aktora
등록일 : 2012.07.29
무른걸원하신다면 유로
범용적인건 아시아
백을 이두가지로 바꾸시고
전면은 아시아나 프로 사용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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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오펜시브 에스 러버추천  
  작성자 :
styner141
등록일 : 2012.07.27
전면에는 베가프로 사용하시면 되구요!

뒷면에는 굳이 님부스 소프트나 사운드까지 갈 필요가 있을까요?

제니우스플러스옵티멈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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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베가프로가 융통성이 좀 떨어지죠.  
  작성자 :
pentaxer
등록일 : 2012.01.31
베가프로 탑시트가 단단해서 융통성이 떨어지는데, 베가아시아 보단 오메가4 아시아를 추천합니다.

림부스가 아니고 님부스(Nimbus) 입니다. 님부스 중 가장 소프트한 제품은 님부스사운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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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베가아시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작성자 :
sjy74
등록일 : 2012.01.25
편안 하면서도.. 특별히 부족한 점이 없습니다..
의견(0)
[답변]음...  
  작성자 :
onion120
등록일 : 2012.01.23
오메가4아시아로 가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의견(0)
[답변]흠,  
  작성자 :
acfoot
등록일 : 2012.01.17
1. '베가아시아'가 융통성이 좋고, 어디에나 문안한 성능을 발휘하므로 '베가프로'를 다루기가 좀 힘드시다면 '베가아시아'도 괜찮습니다. 또한 베가프로를 기본으로 개량된 '오메가4아시아'가 있습니다. 베가프로에서 좀 더 진화된 스핀중시형 러버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 '님부스 사운드' 버젼이 가장 부드럽습니다. ^-^kk
 
 
[XIOM]
OMEGA4 ASIA
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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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작성자 :
yci0902
등록일 : 2012.01.16
제 생각에는
엑시옴제품 좋습니다
전 가격대비
베가아시아를 사용하는데요
연질의 러버라 좋아요
베가프로 역시 좋으나
가격이 비싸서.
즐탁하세요^^
 
 
[XIOM]
Vega Asia
40,000원
 
 
[XIOM]
Vega Pro
42,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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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오펜시브는,,  
  작성자 :
junghr
등록일 : 2012.01.16
러버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민하고 있는 러버가 둘 중에 하나라면
둘다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은데요?!

앞뒤를 다른 러버로 하고 마음에 드시는 것을 다음번에
러버를 교체하실때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XIOM]
Vega Pro
42,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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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제생각에는요  
  작성자 :
hd0308
등록일 : 2012.01.15
1. 무게는 잘 모르겠구요
2. 포핸드에는 - 현재는 베가 프로 사용중이라고 하시니
아시아 vs 프로 둘중 하나 고른다면 프로를 추천드리구요
다른러버를 추천해드린다면, "시그마 유로"를 추천해 드립니다!
다른러버들 유로보다 더 단단하여 다른러버들 아시아와 프로 사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러버에 공이 잘 따라다닙니다! 가장최근에 엑시옴에서
나온러버로써 엄청난 컨트롤과 반발력을 자랑합니다!
3. 백핸드에는 - 티바에 아우루스 시리즈중에 아우루스 소프트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티바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러버가 아우루스인데 탑스핀에 엄청난 반발력까지
자랑합니다! 하지만 님이 컨트롤에 유용한 소프트한 러버를 찾으시니 같은계열의
"아우루스 소프트!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로 제 지인이 사용중인데 참 좋았습니다.
의견(1)
grgcts0929  |  2012-02-12 오후 4:52:26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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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버 관련 FAQ 1

Q6: 돌출 러버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던데?
Q7: 평면 러버도 종류가 있습니까?
Q8: 붉은색 러버와 검은색 러버는 성능이 다릅니까?
Q9: 스폰지 두께는 어떤 기준에 의해 선택해야 되나요?
Q10: 버터플라이 스라이버 1.9는 닛타쿠 발트너2.0보다 스폰지가 얇습니까?
Q11: 중국제 점착 러버들은 어떤 특성을 갖고 있나요?
Q12: 최근 나온 2.6 러버라는 것은 어떤 것들입니까?

- FAQ의 내용은 수시로 갱신 혹은 추가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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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돌출 러버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던데?

A6: 그렇습니다. 돌출러버라고 하여 다 같은 것이 아닙니다. 돌출러버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스피드형 (2) 회전형 (3) 변화형.
- 스피드형은 가장 보편적이며 돌출러버의 기본입니다. 버터플라이의 "스피디 P.O.", "임파샬" 등과 TSP의 "스펙톨(Spectol)" 등이 이 스피드형입니다. 이들은 공이 러버에서 빨리 떨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피치의 날카로운 연속 공격에 알맞습니다.
- 스핀형은 돌출 러버를 사용하면서도 톱스핀(드라이브) 공격을 섞어서 다양한 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러버입니다. 리우구오량 선수가 사용하던 TSP의 "Spin-Pips(규칙 강화에 의해 지금은 금지된 러버. 현재는 대신 MD Spin-Pips가 발매중)"와 현재 사용하는 Frendship "802 시리즈" 등이 대표적입니다. 버터플라이의 "챌린저 어택"도 스핀형입니다. 리우구오량 선수처럼 드라이브를 많이 쓰는 플레이를 하려면 반드시 이 스핀형 돌출러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피드형 돌출러버로는 무리가 있습니다.
- 변화형 돌출러버는 이름 그대로 타구의 불규칙성에 의하여 승부하는 러버입니다. 불규칙하다는 점에서는 롱 핌플 러버들과 형제뻘이라고 할 수 있으나 규격상 당당한 "일반 돌출 러버"이므로 특수 러버를 규제하는 우리나라 생활 체육에서도 얼마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버터플라이의 "렐롭 어택(Relop Attack)"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Q7: 평면 러버도 종류가 있습니까?

A7: 그렇습니다. 돌출 러버와 마찬가지로 평면 러버도 크게 3 종류로 구분됩니다. 첫째는 "고탄성 러버", 둘째는 "점착성 러버", 셋째는 "콘트롤 러버"입니다.
- 고탄성 러버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것으로서 탄성이 크고 스피드와 스핀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러버입니다. 하이텐션 러버들도 여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텐션 계열을 따로 분류하면 전체적으로 4가지로 구분하는 것이 됩니다. ^^) 드라이브를 위주로 하는 전진~중진에서의 올라운드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 점착성 러버는 탑시트(기본FAQ01 참조)의 표면이 끈끈하게 되어 있는 러버입니다. 제조 공정에서 러버에 점착성 물질을 섞는 것에 의하여 만들어집니다. 어떤 것은 공을 붙여서 들어올릴 수 있을 정도로 끈끈합니다. 버터플라이의 "태키니스 시리즈", "태키파이어 시리즈" 등과 대부분의 중국제 평면 러버가 이에 해당됩니다. 이 러버들은 고탄성 러버에 비하여 탄력은 떨어지지만 스핀이 쉽게 걸리기 때문에 전진에서의 속공형 드라이브 플레이에 좋습니다. 또한 커트 주전형의 선수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중국 선수들은 대부분 이 점착성 러버를 앞면에 사용합니다.
- 콘트롤 러버는 탄성과 점착성을 모두 억제하여 적당한 정도의 성능을 갖도록 한 러버입니다. 파워는 적지만 콘트롤이 매우 좋으므로 초보자도 쓰기 편합니다. 탁구를 배우는 단계에서는 이 콘트롤 러버로 각종 기술을 익히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만 유감스럽게도 우리 나라에서는 그다지 널리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Q8: 붉은색 러버와 검은색 러버는 성능이 다릅니까?

A8: 기본적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색깔은 러버 제조 공정에서 고무 원료에 안료를 섞는 것에 의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안료에 의한 성능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성능이 달라지는 대부분의 경우는 러버의 개체 차이에 의한 것이지 색깔과는 관계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러버들에서 색깔에 의한 성능 차이가 나타나는 것은 열악한 제조 공정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제와 독일제 러버에서는 기본적으로는 이런 성능 차이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아무리 해도 성능 차이가 느껴진다면 특정 색깔을 고집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Q9: 스폰지 두께는 어떤 기준에 의해 선택해야 되나요?

A9: 스폰지 두께는 자신의 실력과 스타일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단 스폰지가 두꺼우면 반발력이 심해지므로 콘트롤이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톱스핀을 많이 사용한다면 오히려 두꺼운 쪽이 콘트롤이 좋으며 스폰지가 얇은 것은 경우에 따라서 상대방의 스핀의 영향을 더 많이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마디로 얘기할 수 있는 문제는 결코 아닙니다. 스스로 많은 실험을 해 보고 알맞는 두께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폰지가 두꺼워지면 무게도 늘어나므로 라켓 전체의 무게 밸런스도 고려하여 두께를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기본이 되어 있다면 톱스핀을 많이 하시는 분은 가능한 한 두꺼운 스폰지, 블록과 스매시를 많이 하시는 분은 한 단계 정도 얇은 두께의 스폰지를 쓰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만약 초보 단계라면 이보다 더 얇은 1.7~1.8 정도 두께를 권합니다. 러버에 따라서는 두께가 두꺼워도 타 러버의 더 얇은 스폰지만큼 콘트롤이 좋은 것도 있으므로 반드시 실험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Q10: 버터플라이 스라이버 1.9는 닛타쿠 발트너2.0보다 스폰지가 얇습니까?

A10: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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