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볼 ZLC는 자일론 카본이지만 공을 잡았다 쏴주는 라켓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감각이 전달 능력이 우수하여 동호인들에게
잘 맞는 라켓입니다. 티모볼ZLC의 감각은 엑시움의 하야부사 ZX.시리즈가
거의 유사하다 보여집니다.그러나 티모볼ZLC는 하야부사 등의 라켓보다 가성비가 떨어지는것같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라켓을 사용한 후 재구매 한다면
하야부사ZX라켓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티모볼 ALC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 데 ALC는 공을 감싸안는
특징이 있어 드라이브가 더 우수하게 느껴지지만 다소 먹먹함이 있으나
라켓에 공이 접촉시 손에 전달되는 볼터치 감각은 ZLC가 우수합니다.
이 라켓에 기존에 사용한 러버로는
극단적인 스핀중시형인 테너지05,MX-P,블리츠 등을 사용하였으나
스핀과 컨트롤은 매우 뛰어나지만 스피드가 부족하다 느껴져
테너지64시리즈를 사용하였으며 그 종류로는 테너지64,베가아시아 등입니다.
테너지 64는 가격이 너무 올라 패스하고 베가아시아를 쓰고 있었습니다.
베가아시아는 반발력에 있어 너무 튀지 않아 컨트롤이 우수하며
스피드와 스핀은 극강은 아니지만 플레이에는 크게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시그마1유로,1Q 등과 같이 스핀과 스피드가 극강인 튜닝 러버들이
나오면서 끌림이 좋고 스핀 능력이 우수하며 베가아시아의 컨트롤, 스피드가
가미된 제품을 내심 기다리고 있던 중 베가재팬이라는 제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시그마시리즈의 끌림 및 스핀과 베가아시아의 컨트롤,융통성이 가미되었다하여
시그마1유로를 사용했던 경험을 토대로 과감히 구매,부착하여
시타를 해본 결과 스피드 및 반발력, 돌기구조는 베가아시아와 동일하고
끌림과 스핀 능력은 시그마1유로와 흡수하였습니다.
시타후 단식게임을 하였습니다.
서브 : 하회전, 전진회전,횡회전,역회전 서브 등 모두 구사하는 데
무리가 없었고 회전도 많이 먹습니다.
리시브 : 컨트롤이 우수하며 안정적인 러비스가 가능하며
특히 커트 리시브가 발군입니다.
포핸드 롱 및 드라이브 : 포핸드 롱은 무난하나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았는 지
포핸드 드라이브는 전진스타일인 내가 이 러버에 적응이 되지 않았는 지 오버미스가 자주 나옵니다.아마 베가아시아였으면 무난히 들어갔을 텐데 끌림이 많은 러버표면때문인 것 같습니다.이 부분은 조금 적응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백핸드 롱 및 드라이브 : 백핸드 롱은 무난하며 백핸드 쇼트는 발군입니다.
백핸드 드라이브는 베가아시아의 경우 자주 미끄러지는 현상이 발생했는 데
베가재팬은 미끄러지는 현상이 없고 정확히 들어가 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포핸드 드라이브가 조금 오버미스나는 경우외에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진스타일이 경우에 강추할 만한 러버입니다.
경도가 45도이지만 경도가 47도인 베가아시아만큼 딱딱하게 느껴지며
동호인들이 쓰기에는 성능 및 가격면에서 매우 만족할 만합니다.
내구성은 베가아시아보다 더 길게 느껴지지만 더 써봐야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